인천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에서 남동경찰서 직원들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청소년수련관 제공> |
인천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8일 남동구 장수동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방과 후 아카데미 ‘네발자전거’ 와글와글 청개구리 가족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네발자전거 사업은 가족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와글와글 청개구리 가족 프로그램으로 80여 명의 가족을 대상으로 열린다.
부모님의 경제활동과 자녀의 학교생활 등의 이유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드는 요즘, ‘와글와글 청개구리 가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가정에서 결핍돼 있는 보살핌과 사랑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가족 간의 정을 느낌으로써 각자가 소중한 존재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활동은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공동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인천아동복지종합센터’, ‘퐁듀크라상’ 등 관내 지역 자원과 연계해 학부모 및 청소년 교육을 진행하고 ‘인천남동경찰서’와 ‘Youth-Pol’이 함께 요술풍선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네발자전거’는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애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좀 더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려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청소년수련관(http://www.insiseol.or.kr/ 722-9161~3)으로 문의 하면 된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