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문실용전문학교와 한국사업관리연구원은 드론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 경문실용전문학교 제공> |
경문실용전문학교와 한국사업관리연구원은 최근 드론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사업관리연구원은 드론지도자,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 등 다양한 연구용역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연구원이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드론조종 영상촬영 학과의 고교위탁생들에게 드론 산업에 대한 정보와 국내외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국사업관리연구원의 자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드론과 관련된 신사업 분야 진출 및 취업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는 한편 야외 조종훈련이 가능한 교육장에서 실제 드론을 조종하고 항공촬영을 할 수 있는 특화된 수업으로 양질의 교육이 실현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작년의 경우 드론의 역할이 강조되는 4차 산업 시대를 준비하는 고교생들에게 드론과는 인기가 높았으며 2개 학급 모두 입학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고 말했다.
현재 경문실용전문학교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드론학과 외 실내건축디자인, 호텔조리, 쥬얼리디자인, 패션디자인, 제품디자인학과정을 운영 중이다.
입학과 관련한 다양한 상담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친구 ‘경문실용전문학교’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