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NS에서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다양한 사이트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이모틱박스 서비스가 출시됐다. |
계명대 창업지원단을 통해 중기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 2020에 참가하고 있는 이모틱박스(대표 이재원)는 SNS사업자가 이모티콘 인프라를 간편히 도입할 수 있도록 SaaS형태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협업툴, 소셜데이팅 등의 SNS사용자는 이모틱박스에서 이모티콘을 한 번 구매하면 간단한 연동과정을 통해 제휴 SNS에서 구매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솔루션을 도입한 업체 측은 자사에서 발생된 트래픽으로 나온 이모티콘 판매 매출의 일부를 추가로 분배받게 된다.
이러한 방식은 기존 방식보다 훨씬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최근 국내 비즈니스 모델 특허 등록을 마쳤다.
이재원 대표는 “이모티콘은 제 3의 언어라고 불릴 만큼 SNS시대의 유저들에게 필수적 요소”라며 “이모틱박스는 다양한 이모티콘이 모든 SNS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SNS업체들을 제휴사로 확보하기 위해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모틱박스를 통해 SNS 사용자들은 기존보다 더 다양한 이모티콘 사용 경험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