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움 기반 당독소 전문기업 ㈜메타센테라퓨틱스는 메디컬푸드 B2C 브랜드 ‘방탄푸드’의 고단백질 제품인 ‘슬로우후코잔틴방탄프로틴볼’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방탄푸드는 다이어트 및 혈당관리 질환의 공공의 적으로 떠오른 ‘탄수화물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 하자’는 의미로, 병원 약국 전문제품 개발경험을 통해 탄생한 B2C 전용 메디컬푸드 브랜드이다.
이번에 방탄푸드 브랜드가 출시한 고단백 제품 ‘슬로우후코잔틴방탄프로틴볼’은 총 중량 40g 중 단백질이 21g 함유돼 있어 하루 3포만으로 단백질 하루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설탕이나 과당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식품연구원과 공동개발한 Sirtuin(장수유전자)를 활성화시키면서 근손실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특화소재인 미역추출물 분말을 더했으며, 튀기지 않은 퍼핑 공법을 이용해 칼로리는 낮추고 더욱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방탄푸드 관계자는 “노슈가단백질초콜릿, 밀크단백질크리스프, 유청단백분말, 미역추출분말 및 카카오믹스만을 사용하고 기타 불필요한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보다 더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며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뿐 아니라 어린이부터 단백질이 필요한 성인, 노인분들까지도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 보충을 해결할 수 있는 간편한 패밀리 단백질 식품”이라고 전했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