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 비바100 > Leisure(여가) > 게임

[비바100] 모바일 게임, 설명절 ‘선물 보따리’ 푼다

[스마트라이프]

입력 2017-01-26 07:00 | 신문게재 2017-01-26 13면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 밴드
  • 프린트
clip20170125090850
넷마블은 각종 모바일 게임에서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게임사들이 ‘선물 보따리’를 풀고 나섰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총 4일 간의 설 연휴를 앞두고 각종 게임사들은 인기 게임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귀성과 귀경길 장시간 이동 중 이용자들은 모바일 게임으로 지루함을 덜어낼 수 있을 전망이다.

넷마블 설맞이 이벤트에는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레이븐’, 백발백중‘ 등 인기 모바일 게임들이 총 출동한다. 각 게임별로 참여한 이용자에게 게임 재화, 고급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함께 즐길 수 있어 대표적인 명절 게임으로 꼽히고 있는 ‘모두의마블’은 이날부터 2월 10일까지 친구를 초대한 후 해당 친구가 게임에 접속할 시 다채로운 아이템을 제공하는 ‘설 특집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다이아, S+행운 아이템 등 고급 아이템을 증정하는 미션 이벤트를 비롯해 ‘운수대통 한국맵’ 등 다채로운 맵 이벤트도 함께 연다.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는 매일 특정한 시간에 접속하면 ‘6성 구사황 장비 소환권’, ‘6성 장신구 소환권’ 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월 1일까지 실시한다. 설 연휴 기간인 1월 27일부터 30일까지는 모험 스테이지에서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은 오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출석, 요일탐험, 레이드 등의 미션을 완료하고 획득한 ‘윷’ 아이템을 모아 던지면 전설등급 장비성장카드, 크리스탈, 축복의 반지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마테라 사원 골드 획득량 2배, 접속시간 보상 2배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모바일 FPS 게임 ‘백발백중’은 지난 24일부터 설맞이 출석 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3만원 상당의 ‘2017 다이아(게임재화)’와 인기 아이템 ‘6성 전설 기관총 진화권’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풍성한 혜택과 즐거움이 가득한 넷마블 게임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며 “올해도 수준 높은 콘텐츠와 최상의 서비스로 이용자 분들께 더 큰 재미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lip20170125092047
게임빌은 인기 게임 9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게임빌)

 

게임빌은 히트작 9종에서 설 맞이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별이되어라!’부터 최신작 ‘나이트 슬링거’까지 다양한 게임이 참여해 설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게임빌은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데빌리언’, ‘나이트 슬링거’, ‘피싱마스터’, 다크어벤저2’,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 ‘크로매틱소울’, ‘카툰워즈3’ 9종에서 각각 새해 복을 가득 담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데빌리언’은 설을 맞아 내달 13일까지 게임 접속 시 골드, 무기 소환권, 방어구 소환권 등을 제공한다. 나이트 슬링거는 내달 1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 새해 소망을 작성, 댓글 수에 따라 황금알, 스타볼 등을 지급한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루비, ‘SSS급 동료뽑기권’, ‘초월의 정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새해 복 주머니’를 증정하며, 내달 1일까지는 ‘SSS급 동료뽑기권’과 ‘초월의 정수’를 매일 지급한다. 또한, 던전, 레이드, 요새전 등을 정해진 횟수만큼 플레이 시 티켓과 신발, ‘보석 선택권’ 등을 지급한다.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설날, 티카가 세뱃돈을 드려요! 이벤트’를 열고, 골드와 캐럿을 제공한다.

‘피싱마스터’는 전통 모자를 쓴 신규 이벤트 어종 8종 중 1종을 낚은 스크린 샷을 공식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이 담긴 ‘복 주머니’를 지급한다. ‘다크어벤저2’도 공식 커뮤니티에 명절에 가족과 함께 하고 싶은 일과 덕담을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를 실시,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외에도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 ‘크로매틱소울’, ‘카툰워즈3’도 설날을 맞아 접속 보상 이벤트 등 다양한 테마로 동참한다. 

clip20170125092623
넥스트플로어는 설 맞이 주요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스트플로어)

 

넥스트플로어는 주요 모바일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는 28일부터 이틀 동안 최대 100%의 추가 경험치 및 골드 획득이 가능한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하며, 30일까지 유저들이 공식카페 내에 남긴 새해 덕담 댓글 수가 5000개를 넘을 경우 크리스탈 1000개와 3~5성 차일드 소환권 2장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한다.

모바일 RPG ‘크리스탈하츠’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30일까지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0%의 추가 경험치 및 골드 획득이 가능하며, 연휴 기간 접속일에 따라 게임 내 캐릭터에 착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한복 코스튬 의상을 지급한다.

올해로 서비스 5주년을 맞은 ‘드래곤 플라이트’에서는 ‘설날 전용 탐험지’ 및 ‘설날 나방맨 스테이지’ 등 이벤트 던전을 오픈해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정유년을 기념해 신규 새끼용 ‘꼬끼용’ 등 한정판 아이템을 5일까지 게임 내 ‘기묘한 상점’에서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역시 2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구슬을 모아 ‘S등급 조각 확정권’ 및 ‘S등급 펫 선택권’ 등 아이템을 뽑을 수 있는 ‘행운 캡슐 이벤트’를 진행하며, 설 당일인 28일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기름부자 라이언’ 캐릭터를 지급한다. 

 

clip20170125094711
선데이토즈는 10종의 모바일 게임에서 설 맞이 이벤트에 나선다. (사진제공=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10종의 모바일게임들로 설 명절 맞이에 나선다.

이번 명절 맞이 이벤트는 ‘애니팡’ 시리즈 등 10종의 자사 모바일게임을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각 게임 별 이용자에 맞춰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세계 명작 동화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배경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3’가 춘향전을 테마로 한 신규 에피소드 23의 20개 스테이지를 공개한다. 춘향전을 콘셉트로 한 춘향애니 등 4종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일 ‘애니팡3’는 출시 후, 처음으로 한국 고전 소설을 배경화하며 복주머니 획득 이벤트를 더해 유료 재화와 회전팡, 춘향 캐릭터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지난 2012년 데뷔 이래 5번째 설 명절 맞이에 나서는 ‘애니팡’은 게임 내 복권 이벤트를 진행하며 김치냉장고 등 생활가전 경품을 준비했다. 30대 이상 여성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팡 사천성’ 역시 스테이지 진도에 따라 순위를 경쟁하는 푸드트리 이벤트로 유료 재화인 페리 30개를 선물하는 실속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여기에 4번째 설 맞이에 나서는 ‘애니팡2’ 역시 연휴 기간 중 무제한 하트 타임과 설 당일 폭죽팡 증정 등의 이벤트로 명절 연휴에 꼭 맞춘 재미를 전한다.

또한 같은 블록 2개를 제거하는 ‘상하이 애니팡’은 복주머니 블록을 터뜨리는 이벤트를 추가해 복주머니 획득에 따라 이지모드, 회오리팡, 시간 추가 등 인기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스테디셀러 모바일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인 ‘아쿠아스토리’는 접속에 따른 출석 체크 및 아이템 증정과 시간대별 경험치 2배, 한복 아리 물고기 판매 등의 이벤트로 명절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애니팡’ 시리즈의 막내 ‘애니팡 터치’와 선데이토즈의 자회사 애니팡플러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애니팡 맞고’ 등 보드게임 삼총사는 게임 접속이나 결제에 따른 다양한 선물을 마련해 재미를 선사한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10종의 국내 라인업 완성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가 다양한 게임과 어우러진 선물로 설 명절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0종의 라인업으로 역대 최다 이벤트 구성을 선보일 선데이토즈의 설 명절 이벤트는 연휴가 끝나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해린 기자 lee@viva100.com 

   이 기사에 댓글달기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 밴드
  • 프린트
  • 많이본뉴스
  • 최신뉴스

기획 시리즈

MORE

VIVA100

NEWS

人더컬처
카드뉴스
브릿지경제의 ‘신간(新刊) 베껴읽기’
브릿지 초대석
문화공작소

 평택시 농특산물 사이버장터

구리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