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탄소년단 ‘2020 PCA’ 수상 |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0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E! People’s Choice Awards 2020)’에서 지난해에 이어 4관왕을 차지했다.
16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타모니카에서 열린 미국 음악·영화·TV 시상식 ‘2020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그룹’과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올해의 뮤직비디오’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도 ‘올해의 그룹’, ‘올해의 노래’, ‘올해의 뮤직비디오(’, ‘올해의 소셜 셀러브리티’ 등 4관왕에 오른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으로 ‘올해의 앨범’ 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저희에게 상을 주신 데 대해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와 팬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 8일 개최된 ‘2020 MTV EMA’에서도 ‘베스트 송’,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 등 4관왕을 차지하며 ‘최다관왕’을 차지했다. 지난달 14일 개최된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는 4년 연속으로 ‘톱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 전 세계 동시에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발매한다.
이종윤 기자 yagubat@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