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7

드릴로 아이폰 7에 이어폰 구멍 뚫는 영상 화제… 조회수 1천만 넘어


일주일 전 유튜브 이용자인 '테크랙스(TechRax)'가 '아이폰 7에 헤드폰 잭을 직접 연결하는 비밀 기법'이라고 소개한 동영상이 27일 새벽(한국시간) 현재 1013만뷰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동영상에서 테크랙스는 "159달러짜리 무선 에어팟을 구매하기 싫거나, 음악을 들을 때 마다 매번 당신의 헤드폰에 연결할 어댑터를 꽂는 것이 싫은 사람들을 위한 비디오"라 언급하며 아이폰 7의 스피커가 있는 하단 부분 중간에 3.5㎜ 드릴로 구멍을 뚫고 헤드폰 잭을 꽂았다. 놀랍게도 헤드폰은 그가 뚫은 구멍에 정확하게 들어갔고 헤드폰을 통해 음악이 흘러나왔다.
      
하지만 문제는 이 동영상을 본 수많은 사람들이 그와 똑같은 방식으로 자신의 아이폰 7에 구멍 뚫기를 시도했고 실패했다는 것이다. "왜 당신과 똑같이 했는데 내 아이폰만 망가졌나"라는 불만 댓글이 넘쳐나고 있고, 한 이용자는 "제발 도와줘. 헤드폰은 정확하게 들어갔는데, 전화가 더는 작동을 하지 않는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미 경제전문지 포춘은 "이런 조크 비디오가 엄청난 조회 수를 기록하고, 또 실제로 이를 따라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여전히 많은 사람이 자신의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고 싶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