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6

[브릿지영상]‘작은 고추가 맵다’ 초소형 짐벌 카메라 오즈모 포켓 국내 첫 공개

DJI가 6일 서울 홍대 DJI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초소형 짐벌 카메라 ‘오즈모 포켓’을 국내 첫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DJI는 신제품 오즈모 포켓을 공개하고 FaceTrack(페이스트랙), 스토리 모드 등 주요 기능을 소개했다. 


또한 IT 유투버 ‘가전주부’ 최서영씨가 제품 체험기를 발표했다.


오즈모 포켓 특별 체험존에서 오즈모 포켓의 화질, 스마트 기능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DJI의 오즈모 포켓은 약 12cm 길이로 DJI가 보유한 핸드헬드 짐벌 제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모델이다.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기계식 3축 짐벌은 흔들림을 보정하고 카메라 레일을 이용한 듯한 부드러운 카메라 움직임을 구현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4K 30fps 으로 최대 2시간 촬영 가능하다. 1/2.3인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1200만 화소 사진과 최대 100Mbps 4K 60fps 의 고화질 영상을 지원한다.


FaceTrack(페이스트랙)같이 개인 촬영에 최적화된 기능 설정도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FaceTrack 은 피사체 자동추적 기능에서 한 층 진화된 기술로, 사람의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한 뒤 피사체를 화면 중앙에 고정한 채 촬영을 이어갈 수 있는 기능이다.


DJI관계자는 “페이스트랙 기능을 갖춘 이 오즈모 포켓이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카메라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즈모 포켓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45만 5천원으로, DJI 공식 온라인 스토어, 홍대에 위치한 DJI 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딜러샵에서 예약 주문 가능하다.


이철준 PD bestnews2018@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