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직후 ‘세뱃돈 플렉스’가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10~20대를 겨냥해 다양한 기획전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유통업체도 있다.
G마켓은 12일부터 18일까지 ‘신학기 선물 시즌 픽 잡화 페스타’를 열고 신학기 꼭 필요한 브랜드 신발과 운동화, 가방·지갑 및 액세서리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그 외에 스포츠·레저 상품도 특가 판매한다.
‘2024 신학기 스포츠 페스티벌’을 통해 나이키, 푸마, 컨버스, 노스페이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가능한 쿠폰도 매일 제공한다.
11번가는 15일까지 2월 월간십일절을 진행한다. 이번 월간십일절 주제는 ‘갓생(GOD+인생,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살기’로 새해 계획을 재정비하고 입학, 신학기 등 새출발을 준비하는 이들을 응원한다.
‘타임딜’, ‘시선집중’ 코너에서는 노트북, 백팩, 문구 등 신학기 준비물부터 스포츠용품, 건강식품, 미용기기까지 다양한 ‘갓생템’을 중심으로 총 800여개 상품을 최대 69% 할인가에 선보인다.
LG전자 ‘그램 프로’, 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10만원을 각각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로 제공한다. 매장에서 애플 ‘맥북 에어 M1’ 행사 상품 구매 시 선착순 200대 한정 3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고등학생, 대학생 고객은 카카오톡이나 토스를 통해 학생 인증을 하면 상품 구매 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40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마트는 15일까지 다양한 디지털 게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스위치 아미보카드 동물의숲, 스위치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윈더 등 스위치 타이틀 전품목 10% 할인을 실시한다. 이마트e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자연 기자 naturepark127@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