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추석 귀성길 유류비 절약 팁 등 정보 제공 홍보 행사

강은영 기자
입력일 2024-09-13 13:39 수정일 2024-09-13 13:45 발행일 2024-09-13 99면
인쇄아이콘
3.
한국석유공사 신용화 경영지원본부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언양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대 국민 오피넷 홍보 및 교통 안전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가 경부고속도로 언양 휴게소 및 울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국민 체감형 유가정보 서비스 ‘오피넷(OPINET)’을 활용한 최저가 주유소 찾기, 기름값 아끼는 방법을 안내하는 대국민 홍보 행사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이번에 오피넷의 내 주변, 고속도로 및 경로별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를 활용해 귀성?귀경길 장거리 운전에 따른 기름값 부담을 덜 수 있는 ‘추석 명절, 알뜰살뜰한 기름값 절약 Tip’을 제공하고, ‘장거리 안전운전 수칙’ 등 유용한 정보도 같이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임직원과 합동으로 진행됐다. 차량을 이용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오피넷 이용 방법을 안내하고, QR 코드를 통한 앱 설치를 지원하는 등 현장 서비스를 제공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귀성길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석유공사는 향후에도 오피넷을 비롯한 유가정보시스템 운영을 위해 석유시장 투명성 제고 및 가격 안정화를 통한 국민편익 향상과 공공 생활정보 제공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

강은영 기자 eykang@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