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어린이날 리플릿.(사진=청주시) |
시는 오는 5일 고인쇄박물관, 청주랜드사업소, 청주야구장, 청주기적의 도서관, 청주 열린도서관 일원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연·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날 고인쇄박물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통문화교실, 플레이ZONE, 체험ZONE을 무료로 운영한다.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는 ▲화살 제작 및 활쏘기 ▲제철 과일청·발효빵 만들기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 ▲풍선아트 ▲타투스티커 체험 ▲코딩 체험 ▲납활자 편지쓰기 ▲스텐실 체험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박물관 캐릭터 비누 만들기 등이다.
청주야구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어린이 큰잔치 행사’를 연다.
행사는 전문 MC의 레크리에이션과 ▲어린이 댄스 공연 ▲풍선쇼, 마술공연 ▲어린이 트롯 경연대회 ▲찾아가는 기후놀이터 ▲농수산물 도매시장 메타버스 체험(영상) ▲직지 인쇄 체험 ▲충북지방경찰청의 경찰 오토바이체험, 충북소방본부의 119 드론체험 및 소화기, 응급처치 체험 ▲지문적성검사 등 53개의 다양한 홍보 및 체험으로 운영된다.
또한‘우리가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청주시 거주 유치원 및 초등학생 대상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수상자에게는 추후 청주시장상, 충청북도교육감상 등이 수여된다.
청주기적의 도서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어린이 놀이터, 지구’ 라는 슬로건으로 ▲동극(신데렐라) 공연 ▲나만의 바다&숲 만들기 ▲지구를 지키는 비누 만들기 ▲바다의 선물: 스칸디아모스로 열쇠고리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주열린도서관(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문화제조창 5층)에서는 ▲나만의 애착 토끼인형 만들기 ▲한지 손거울 만들기 ▲동화구연 ▲3D펜을 활용한 가족사랑 메시지 토퍼 만들기 ▲매직&벌룬쇼 ▲ 입체 인형극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청주랜드사업소(어린이회관, 동물원) 일원에서는 오전 9시부터 ‘청주랜드 가족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는 ▲타투스티커 붙이기 ▲꽃모종 심어가기 ▲타투스티커 붙이기 ▲동물생태해설 ▲압화 이름표·바람개비 만들기 ▲댄스·전자현악·태권도 시범·마술공연 ▲가족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밖에 과거와 현재, 미래의 별자리를 알아보는 천체투영관 체험, 항공관련 직업을 체험해보는 항공진로체험, 3D입체영화도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아이들이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꿀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행사장 일원에는 교통난이 우려되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조신희 기자 press120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