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현지시간) 리스찬 클라인(왼쪽 네 번째) SAP 크CEO가 SAP 사파이어 2024 행사서 LG CNS 전시부스를 방문해 현신균(왼쪽 다섯 번째) LG CNS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G CNS) |
LG CNS는 현신균 대표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SAP 사파이어 2024’ 행사 패널토크에 참석했다고 7일 밝혔다.
SAP사파이어는 SAP가 주최하는 연례 콘퍼런스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렸다. SAP가 전 세계 기업 고객과 파트너를 초청해 최신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현 대표는 행사 마지막날인 5일 패널토크에 참석했다. 현 대표는 SAP 주요 경영진들과 함께 ‘함께하는 혁신: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통합적 실행 전략’을 주제로 토론했다.
아울러 LG CNS는 이번 행사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공개했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신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하도록 해주는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테스팅 솔루션이다. 샘플링된 데이터가 아닌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던 실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오류를 확인하는 것으로, 많게는 수백만건의 실제 사례를 신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재현하고 결과를 비교해 검증한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 ERP에 특화돼 있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통해 SAP ECC를 이용하던 고객이 SAP S/4HANA로 전환할 때 결함발생률 제로에 가까운 ERP 시스템을 오픈하도록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주기적인 S/4HANA 업그레이드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앞서 LG CNS는 지난해 3월 독일 발도르프 소재 SAP 본사에서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한국 기업을 위한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에 협력한다는 내용과 함께 퍼펙트윈 ERP 에디션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이후 LG CNS는 SAP와 수차례의 기술 회의, 워크숍, 개념검증(PoC) 과정 등을 거쳐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개발했다.
LG CNS는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이달 말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