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07

아이오아이 청하의 새로운 홀로서기 무대, 'Why Don`t You Know'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사랑받던 멤버 중 한 명인 김청하가 솔로 여가수로 발돋움하기 위해 새롭게 출발한다.
 
청하의 첫 데뷔 미니앨범 'Hands on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열렸다.
 
이날 청하가 무대에 올라 타이틀곡 'Why Don't You Know'를 멋지게 선보였다.
 
래퍼 넉살이 피처링에 참여한 '와이돈츄노우(Why Don't You Know)'는 트로피컬 하우스의 시원한 비트위 청하의 세련된 목소리를 녹아든 곡이다.
 
미니앨범 '핸즈온미(Hands on Me)'에는 타이틀곡과 함께 흥겨운 재즈 선율 위 청하의 스캣을 느낄 수 있는 인트로곡 'Hands on Me', 걸크러쉬와 귀여움을 동시에 녹여낸 곡 'Make a Wish', 사랑이라는 이름만으로 커다란 힘이 된다는 내용을 담은 팝 발라드곡 '우주먼지', 청하의 첫 솔로를 알린 싱글곡 '월화수목금토일'까지 총 5곡을 담았다.
 
이날 청하는 자신의 미니앨범인 '핸즈온미(Hands on Me)'에 대해 "손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따뜻하게 느껴졌다"며, "국민프로듀서님들이 저를 뽑아 준 의미도 담겼다"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프로듀스101을 통해 1년간 활동했던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는 청하에게 특별하다. 춤과 퍼포먼스로 먼저 주목받았던 청하는 프로듀스101에서 대히트쳤던 경연곡 '뱅뱅(Bang Bang)'과 아이오아이 수록곡 중 하나였던 '똑똑똑' 등을 통해 노래 실력까지 겸비한 음색퀸으로 손꼽히기도 했다. 이를 발판삼아 각종 드라마 OST 작업과, 지난 4월에 발매했던 싱글 '월화수목금토일'을 통해 솔로 여가수로 첫 발돋움을 시작한 청하는 이날 발매한 미니앨범 '핸즈온미(Hands on Me)'를 통해 본격적인 솔로 활동의 신호탄을 알렸다.
 
청하는 새 타이틀곡 '와이돈츄노우(Why Don't You Know)'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최민석 기자 yullir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