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산업·IT·과학
경제일반
금융
증권
부동산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국제
헬스
피플
문화
여행·취미
스포츠
전국
사설
칼럼
외부기고
건강
일
돈
여가
라이프
교육
복지서비스
포토
카드뉴스
세상에 이런일이
스포츠 이모저모
연예·뮤직비디오
IT / 산업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신문구독신청
Leisure(여가) > 전체기사
[비바100] 이혼남들의 '로망', 이 한 편에… 영화 '재혼의 기술'
별 기대 없이 보게되는 영화가 있다. 웨이브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영화 ‘재혼의 기술’도 그렇게 시작했다. 지난 2019년 개봉한 이 작품은 돌싱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다. 이혼이 ‘흠’이 아닌 시대, 솔로들의 연애탈출 만큼이나 재혼 가정의 관찰예능이 범람하는 이 시기에 걸맞는 의외의 수작이랄까. 호적상 이혼남인 경호(임원희)는 강릉에서 잘 나가는 인기강사다. 수려한..
이희승 기자
2023-06-07 18:30
[비바100] 재벌3세와 평범한 청년, 베니스와 벨몬트 그리고 지금! 록..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잦게 무대에 오르는 영국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한국 전통 장르라는 틀과 현대적인 서사로 변주돼 관객들을 만난다. 지난해 ‘리어왕’을 노자사상에 빗대 창극화했던 국립창극단이 셰익스피어의 ‘베니스의 상인’을 록재즈 창극 ‘베니스의 상인들’(6월 8~11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로 변주해 선보인다.16세기 베니스를 배경으로 유대인 고..
허미선 기자
2023-06-07 18:00
[B그라운드] 넷플릭스 '사냥개들', 브로맨스 맛집으로 등극할까?
‘브로맨스의 진수란 이런것’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의 제작발표회가 7일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김주환 감독을 비롯해 우도환, 이상이, 박성웅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사냥개들’은 사람 목숨보다 돈이 먼저인 사채업의 세계에 휘말린 두 청년이 거대한 악의 세력에 맞서 목숨 걸고 싸우는 이야기다. ‘청년경찰’ ‘사자’ ‘멍뭉이’..
2023-06-07 15:23
[人더컬처] '닥터 차정숙'의 김병철, 죽어도 못 보내!
어쩌면 아무도 몰랐을 ‘꼴등의 반란’이다. 제작이 확정되고서도 편성이 거의 1년 간 밀렸고, 초반 시청률도 저조했다. 대중들은 수험생 딸을 둔 차정숙(엄정화)이 20대 젊은 의대생들도 나가 떨어진다는 레지던트 생활에 도전하는 과정에 코웃음 쳤다. 하지만 간 이식을 거부한 남편 인호(김병철)가 첫사랑이자 같은 의사인 승희(명세빈)과 여행을 떠나고, 실력도 외모도 뛰어난 담당의..
2023-06-07 11:55
[人더컬처] 제17회 딤프 폐막작 ‘로자 바글라노바’ 자리나 마키나 “사..
“극 중 폭발로 중상을 입고 스스로의 생에 이미 작별을 고한 한 군사가 로자 바글라노바(자리나 마키나·아크마랄 아야쇼바)에게 노래를 불러 달라고 하는 장면이 있어요. 그때 로자가 당신은 죽지 않을 거라면서 노래를 불러줘요. 그 노래를 듣고 군사는 살아남아 다시 삶을 이어 가게 됐죠. 그게 노래의 힘인 것 같아요. 노래가 사람들에게 삶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는 걸 깨달았던,..
2023-06-05 18:30
[B사이드] 뮤지컬 ‘호프’의 소녀 호프 김지현과 소년 K 백형훈이 말하..
“우리 (백)형훈이는 제일 소년같은 K예요. 새싹같은 느낌이랄까, 소년의 풋풋함이 있어요. 뭔가 떼내고 싶지 않은 그런 느낌있잖아요. 늘 옆에 있으면 그냥 힘이 날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요.”뮤지컬 ‘호프’의 에바 호프 김지현은 백형훈의 K에 대해 “새싹” 그리고 “소년”이라고 표현했다. 그리곤 “파릇파릇하면서도 무언가를 강요하기 보다는 ‘호프의 지금 상황이 이러니 내가 이..
2023-06-05 18:00
[B그라운드] 영화 '남은인생 10년'들고 韓찾은 日비주얼 스타
그야말로 ‘일본스타 내한 러시’라 불릴 만하다. 5일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남은 인생 10년’의 주연을 맡은 사카구치 켄타로와 고마츠 나나 내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지난해 상반기 일본에서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로맨스 영화인 이 작품은 스무 살에 난치병을 선고받은 마츠리(고마츠 나나)가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사카구치 켄타로)를 만나 눈..
2023-06-05 15:42
[Pair Play 인터뷰]뮤지컬 ‘호프’ 김지현·백형훈② ‘빛나잖아’..
“극 마지막에 K가 저에게 ‘빛날거야’라고 해주는 노래가 굉장히 큰 느낌으로 다가와요. 그 순간에야 안도감, 신뢰감, 확신으로 다가온 것 같아요. ‘빛날거야’라는 그 단어가.”극 중 다양한 시점과 의미로 변주되는 ‘빛난다’ 중 마지막 K의 ‘빛날거야’가 가장 와닿는다는 김지현은 “(강남) 작가가 ‘빛’이라는 단어에 굉장히 큰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화려해도 은은해도 “빛..
2023-06-04 14:15
[Pair Play 인터뷰]뮤지컬 ‘호프’ 김지현·백형훈① “이 동네 미..
“내 옆에 누구 한 사람만 있어도 살아간다고 하잖아요.”뮤지컬 ‘호프: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6월 11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이하 호프)에서 에바 호프(김선영·김지현·이혜경, 이하 시즌합류·가나다 순)로 분하고 있는 김지현은 이렇게 말했다. 뮤지컬 ‘호프’는 실존주의 문학의 선구자 프란츠 카프카(Franz Kafka)의 미발표 유작 원고 반환소송..
2023-06-04 14:00
[人더컬처] 이혼 '못'한 사람은 많다, 그렇다면 하거나 '앞 둔'사람은..
이쯤되면 ‘현실판 부부의 세계’가 맞다. 불타는 감정, 혹은 혼전 임신, 핑크빛 미래등 각자의 이유로 가정을 꾸린 부부가 ‘잘 헤어지기 위해’카메라 앞에 섰다. 일반인들의 리얼한 결혼생활을 관찰 카메라로 담고 이혼과 재혼을 겪은 연예인(김구라), 그의 아들(래퍼 그리), 딩크족으로 살고 있는 작사가(김이나), 누가봐도 신이 내린 남편(가수 이석훈)이 패널로 나서 그들의 행..
2023-06-04 12:09
[비바100] 남들 가는 대로… 이대로 계속 가실 건가요?
인간이 빚어낸 집단사고의 ‘오류’에 관한 보고서다. 저자는 현대인들이 집단착각, 즉 ‘사회적 거짓말’에 빠져 있다고 비판한다.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 같은 상황 속에서 산다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추구하고 있다고 잘못 생각하는 가치관에 맞춰 스스로를 꽈배기처럼 꼬아대고 있다”고 꼬집는다. 그는 “인간이 너무 사회적인 동물이라, 과도한 ‘순응..
조진래 기자
2023-06-03 07:00
[B사이드] 뮤지컬 ‘데스노트’ 이영미·장지후 “선택의 순간과 고민, 결..
“렘 입장에서는 사랑 같아요. 우리는 사랑받고 주지 않으면 아무 것도 아니라고들 하잖아요. 수많은 업적을 이룬다고 해서 그 사람의 삶이 행복하고 가치 있을까. 그건 다른 후세에 혹은 다른 사람들이 판단해주는 거잖아요.”이에 이영미는 미사를 향한 마음을 담은 ‘어리석은 사랑’ 중 “사랑이 너에게 뭐 길래. 스스로 모든 걸 버렸어. 끝없이 깊은 어둠 속에 한 줄기 흔들리지만 꺼..
2023-06-02 18:30
[Pair Play 인터뷰] 뮤지컬 ‘데스노트’ 이영미·장지후 ② 닮은..
“마지막에 류크가 가져가는 게 라이토의 남은 수명인지 처음과는 달라진 정의인지는 보는 분들의 몫이죠. 하지만 사신 입장에서 후자는 인간의 문제에 대한 개입이고 심판의 영역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내 역할이 누가 죽고 사는 문제를 심판할 수 있는 정도인가 싶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어요.”뮤지컬 ‘데스노트’(6월 18일까지 샤롯데씨어터) 류크(서경수·장지후, 이하 시즌합류..
2023-06-02 18:15
[비바100]뮤지컬 ‘데스노트’ 렘 이영미와 류크 장지후 ① “정의의 정..
“류크가 첫 등장해서 하는 대사가 ‘매일 매일 똑같은 일상이다’예요. 그리고 그에 대한 권태로움에 대해 얘기하죠.”마치 인간과도 같다. 매일 똑같은 일상을 영위하고 그에 권태로움을 그에서 벗어나기 위해 저마다 안간힘을 쓰는. 뮤지컬 ‘데스노트’(6월 18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그 권태로움의 돌파구로 ‘재미’를 추구하는 사신 류크(서경수·장지후, 이하 시즌합류 순)로 무대에..
2023-06-02 18:00
[B그라운드]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복화술은 없어도 “특권이..
“지난주 토요일 첫 공연은 아주 아주 즐거웠습니다. 관객분들이 저희의 ‘핫 허니 래그’(Hot Honey Rag) 박자에 맞춰 박수를 쳐주셨어요. 지금까지 200회 공연을 하면서 이런 경우는 처음이었죠.” 뮤지컬 ‘시카고’ 25주년 기념 오리지널 내한(8월 6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벨마 켈리로 출연 중인 로건 플로이드(Logan Floyd)는 31일 열린..
2023-05-31 20:39
[비바100] 에어 조던 컬렉션, 사탄과 지저스,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
‘범고래’라 불리는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은 슈테크 열풍의 상징과도 같다. 운동선수들의 기능성 신발로 출발한 스니커즈는 힙합, 스트리트컬처, 패션과 디자인, 재테크와 리셀마켓 등을 만나며 ‘문화’로 진화했다. 그 진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Sneakers Unboxed Seoul: Studio to Street, 5월 31~9월 10일 세종문..
2023-05-31 18:30
[비바100] '화장이 지워지지 않게' 먹어야 한다! 넷플릭스 '마이코네..
중학교를 갓 졸업한 소녀 둘이 전통이 살아 숨쉬는 교토로 향한한다. 한국으로 치자면 서울도 아닌 경주로 간 셈이다. 어린시절부터 자매처럼 자라온 키요(모리 나나)와 스미레(데구치 나츠키)는 수학여행에서 인기절정의 게이샤 모모코(하시모토 아이)를 보곤 한눈에 반한다. 하얗게 분칠한 얼굴과 목덜미, 우아한 걸음걸이, 화려한 기모노는 기본으로 뛰어난 미모를 지닌 모모코는 교토 기..
2023-05-31 18:00
[人더컬처] 픽사 최초의 이민자 주인공 영화 '엘리멘탈'에 흐르는 한국D..
“한국인 특유의 끈기와 독기, 동료들이 부러워 하는 무시못할 ‘특기’죠.”한때 전세계 애니메이션의 기본 밑그림이 한국에서 발주되던 시절이 있었다. 모두 연필로 직접 그려야 완성됐던 2D 작품들은 수천장에서 수십만장에 이르는 ‘손품’이 들었다. 그 남다른 손재주는 이제 세계가 주목하는 ‘금손’으로 불린다.할리우드 애니메이션 명가 픽사에는 대략 스무 명의 한국인이 근무중이다...
2023-05-31 12:32
[비바100] 아날로그의 힘 요시다 유니, 오리고 붙이고 끼우는 “과정..
“어려서부터 지극히 현실적인 아이였어요. 판타지 보다는 논픽션을 좋아하는 성향의 아이였죠. 현실에서 보지 못한 부분이 궁금해 했어요. 현미경으로 보는 세상, 그 안의 것을 육안으로 보는 걸 좋아했죠. 제 작품의 소재들은 알고 있지만 잘라보지 않으면 모르는 단면들이에요. 그 숨겨져 있던 것들을 끌어내 존재하고 있음을 새로운 관점으로 보여드리는 작품들이죠.” 한국에서..
2023-05-29 20:02
[비바100] 영화 '범죄도시3' 마동석 "비록 연골은 사라졌지만 '액션..
팔이 뒤로 젖혀지지 않아 시구 제안이 들어와도 하지 못한다. 과거 부상으로 인해 척추가 골절된 탓에 지금도 일년 중 300일은 약을 먹어야 버틴다. 후유증으로 공황장애가 오고 한 작품당 기본 80번은 고치는 시나리오 탓에 탈모도 일상이다. 하지만 마블 ‘이터널스’ 계약만 3편. 향후 10년 간 길가메시로 살아야 한다. 그 사이에 촬영이 확정된 영화만 6편이 넘는다. 할리우드..
2023-05-29 18:26
기획시리즈
열정으로 사는 사람들
"과정은 언제나 힘들지만 새로운 것에 희열"
스타트업
"쓰레기 줄이고 편리하게… 일회용 배달문화 바꾸죠"
맘 with 베이비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 “아이만 낳으세요. 서울시가 함께 키워드립니다.”
人더컬처
'닥터 차정숙'의 김병철, 죽어도 못 보내!
ESG 경영이 미래다
카카오, 이용자 환경 기여 지표 ‘카카오 카본 인덱스’ 공개
테크리포트
현대 공중전 핵심 ‘AESA 레이더’, 한국형 전투기 눈 될까
AI 메타버스 타고 미래로
고객님, 하나뿐인 재테크 친구 될게요!
직장인 2막
승진·이직 준비… 원어민과 함께하니 영어가 '술술'
스마트 라이프
‘뉴 스페이스’ 시대 성큼… 제약·바이오도 우주 시장 ‘눈독’
실시간 뉴스
1시간전
2시간전
3시간전
전체기사보기
오피니언
지면보기
영상
IT·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