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 뉴스 > 산업·IT·과학 > 전기 · 전자 · 반도체

[11일 가전 소식] 삼성전자, '비스포크 고즈 온' 영상 2000만 뷰 돌파 外 바디프랜드, 쿠쿠홈시스 등

입력 2023-07-11 16:51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스타그램
  • 밴드
  • 프린트
삼성전자가 공개한 비스포크 냉장고 오리지널 시리즈 ‘비스포크 고즈 온’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하며 바람 몰이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바디프랜드는 13일부터 채용박람회를 열어 신규 영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서고, 쿠쿠홈시스는 제빙량이 2배 들어난 신제품 포터블 제빙기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11일 가전업계의 새 소식들을 모아 봅니다.

비스포크 고즈 온 2,000만뷰 돌파 (3)
비스포크 냉장고 오리지널 시리즈 ‘비스포크 고즈 온(BESPOKE Goes On)’ 캠페인 영상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고즈 온’ 캠페인 영상 2000만 뷰 돌파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냉장고 오리지널 시리즈 ‘비스포크 고즈 온(BESPOKE Goes On)’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비스포크 냉장고가 맞춤가전 트렌드를 리딩하는 것을 넘어, 인생 전반을 함께 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비스포크 냉장고가 주인공 인생의 전환점에 따라 이에 맞춘 컬러와 모듈 조합으로 바뀌며 인생 전반을 함께하는 모습을 담아내 ‘인생은 변한다, 비스포크는 이어진다’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또한, 절전가전의 특징을 담아 펭귄을 주요 캐릭터로 설정했으며, 리사이클링 화분과 리유저블백 등을 소품으로 활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까지 영상에 담았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세트장·소품과 의상은 업사이클링 아티스트 이규한·김은하 작가가 아트 작품으로 재탄생시켜 지난달 20일 삼성전자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비스포크 고즈 온’ 캠페인 영상은 “단편 영화 같은 울림, 광고가 아닌 선물 같은 영상”, “냉장고는 곁에 머물며 삶의 매순간을 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비스포크 냉장고에는 한 사람의 인생이 담겨 있네요” 등 수 백 개의 댓글이 올라오며 소비자들로부터 폭넓은 공감대를 얻었다.

한편, 비스포크 냉장고는 ▲키친핏, 프리스탠딩부터 김치냉장고까지 다양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세대 컴프레서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최대 22% 에너지 절약하고 ▲고객 사용패턴 기반 에너지 사용량 최소화 알고리즘을 만들어 에너지를 추가 절감하는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도 갖춰 에너지를 스마트하게 절약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성욱 부사장은 “맞춤형 가전 시장을 연 리딩브랜드 비스포크답게, 소비자들에게 가전 그 이상의 존재로 인생 전반을 함께 하는 애착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본 광고를 선보였다”며 “취향에 맞춘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것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비스포크 냉장고가 앞으로도 새로운 유형의 컬처 캠페인을 시도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해달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_사진자료] 채용박람회_2차 포스터
바디프랜드 채용박람회 포스터.(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13일 2차 채용박람회 열어…“‘즉시 채용’ 기회 잡으세요”

바디프랜드가 오는 13일 채용박람회를 열고 영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올해 마지막 공개채용으로 예정되어 있어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모집 분야는 영업부문 B2C팀(체험라운지)이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로 학력, 경력에 관계 없이 건강, 도전, 소통, 책임, 신속 5가지 바디프랜드 인재상에 맞는 지원자를 모집한다. △보험, 자동차, 가전가구 영업 경험자 △고객 관리 경험자 △B2C 영업 경험자 △카페를 비롯한 개인 사업 운영 경험자 등 경력자는 우대된다.

채용박람회 참석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내일까지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13일 채용박람회 당일, 회사 소개 및 사옥 투어, 라운지 체험 후 바로 현장 면접이 진행된다. 합격자는 현장에서 즉시 채용되며, 일정기간 사내 교육을 거친 후 백화점에 입점한 라운지 47곳을 포함한 171개 바디프랜드 전국 라운지에서 근무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핵심 인재를 적극 영입하기 위해 ‘현장 면접 후 즉시 채용’으로 채용 절차를 간소화했고 실제 1차 채용박람회에서 지원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바디프랜드와 함께 ‘건강 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비전을 함께 실행해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쿠쿠
쿠쿠홈시스 제빙기(제품명: CIM-BS18M10NW).(사진=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 제빙량 2배 늘어난 ‘포터블 제빙기’ 출시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깨끗한 얼음을 2배 더 풍부하게 생성하는 포터블 제빙기(제품명: CIM-BS18M10NW)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전국 곳곳에 폭염 주의보와 특보가 연일 발령되고 있다. 습도와 온도가 모두 높은 날씨에는 열사병 등 온열 질환이 발생하기 쉬워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특히 냉방 시설이 부족한 야외에 머무를 때는 온열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얼음과 차가운 음료수 등을 주기적으로 섭취해야 한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수도관이 없는 야외에서도 풍부한 얼음을 빠르게 얻을 수 있는 포터블 제빙기를 출시했다.

쿠쿠홈시스가 새로 출시한 포터블 제빙기는 별도의 수도관이 필요치 않아 야외에서도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상부 급수식 물 보충 방식을 채택해 전원만 연결하면 별도의 수도관 설치 작업 없이 얼음을 생산한다. 이러한 장점으로 수도관 설치가 곤란한 소규모 건설 현장과 산업 현장, 캠핑장 등 야외에서 편리하게 얼음을 이용할 수 있다.

제빙량은 더 늘었다. 기존 쿠쿠홈시스 제빙기의 일일 정격 제빙 용량은 9kg였으나 신제품은 18kg으로 기존 모델 대비 2배의 압도적 얼음 생산 능력을 자랑해 얼음 사용량이 많은 업소나 야외 캠핑장에서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얼음 사이즈를 선택해 제빙할 수 있으며 작은 사이즈의 얼음은 약 7분마다, 큰 사이즈의 얼음도 8분마다 12개씩 생산한다.

여름이면 항상 수면 위로 떠오르는 위생 문제도 해결했다. 풀 스테인리스 제빙 모듈을 장착해 중금속 등 이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고 깨끗한 얼음을 만들어 내며, 자동세척 기능을 통해 제빙기 안쪽에 잔류할 수 있는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씻어낸다. 배수 마개를 통해 잔여 물기를 제거하며 생성된 얼음이 보관되는 아이스룸도 분리하여 세척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생성된 얼음이 아이스룸에 꽉 차거나 물이 부족한 경우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알람 기능을 갖췄으며 야외에서도 보관과 이동이 쉽도록 전용 가방(별매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또 어느 장소에서나 잘 어울리도록 노블 화이트의 모던한 색상과 디자인을 통해 가전테리어를 고려하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날씨에 더위에 지친 모든 분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얼음으로 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도록 성능이 강화된 제빙기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쿠쿠홈시스의 제빙기에서 깨끗하고 안전하게 생산된 얼음으로 많은 분들이 올여름 무더위를 슬기롭게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화평 기자 peace201@viva100.com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인스타그램
  • 프린트

기획시리즈

  • 많이본뉴스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