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 뉴스 > 산업·IT·과학 > 게임·SW·포털·제약·바이오·과학

[30일 제약·바이오 소식] 종근당건강, 디자인 어워드 IDEA ‘은상’ 수상 外 GC녹십자·대웅제약 등

입력 2023-08-30 15:52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스타그램
  • 밴드
  • 프린트
종근당건강이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 프로젝트로 ‘IDEA 2023’에서 패키징 부문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GC녹십자는 ESG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고, 대웅제약은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는 자료를 보내왔습니다. 30일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새 소식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종근당건강,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은상’ 수상

사진_종근당건강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
종근당건강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 (사진제공=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은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 프로젝트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23’에서 패키징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디자인상으로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종근당건강은 이번 IDEA 수상으로 지난 4월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7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에 선정된 데 이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게 됐다.

종근당건강 패키지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종근당그룹의 심볼 ‘종(鍾)’을 모티브로 한다. 종근당 그룹의 ‘기원’과 건강에 대한 ‘기원’에 착안하여 종의 울림을 전파한다는 콘셉트로 ‘종의 메아리(Rippling Bell)’를 표현해 낸 독창성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에 선정됐다.

회사 측은 패키지 디자인에 생명존중의 이념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앞장서 온 종근당의 기업철학을 ‘긍정적 에너지의 소리’라는 콘셉트로 각기 다른 패턴을 통해 표현했으며 종의 ‘울림과 파동’이라는 디자인 언어를 패턴의 중첩, 리듬감, 소리의 색으로 재해석함으로써 다양한 효능 및 효과를 시각화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 아이덴티티 프로젝트는 종근당건강 브랜드의 정체성을 정립하는 한편 일관되고 차별화된 제품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기업이념과 철학이 담긴 디자인을 통해 종근당건강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9월부터 ‘프리바이오틱스 트리플’ 등 신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GC녹십자, 건강한 나눔 실천 ‘사랑의 헌혈’ 행사 진행

1
GC녹십자가 ESG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GC녹십자)
GC녹십자는 ESG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랑의 헌혈 행사는 21일 오창·음성·화순공장을 시작으로 30일 용인 본사에서 마무리됐으며 전 계열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GC녹십자 사랑의 헌혈은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헌혈 행사로, 1992년 시작 이후 약 30여년 간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이 1만5000명에 달한다.

임직원에게 기부 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GC녹십자는 지금껏 총 8000개가 넘는 헌혈증을 병원과 소아암 환자 지원 단체에 기부하며 생명 나눔 사회공헌 실천에 이바지하고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사랑의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ESG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기업의 핵심가치 ‘봉사배려’, ‘인간존중’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사랑의 헌혈 이외에도 ‘연말 1% 나눔’, ‘급여 1000원 미만 끝전 기부 제도’ 등을 통해 회사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라인업 확대

[대웅제약 사진자료]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연출컷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에 기능성 성분을 추가한 신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와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체내 에너지 생성을 위한 ‘8가지 비타민B군’과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실리마린)’을 한 병에 담아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액상정제 타입의 멀티비타민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현대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기능성 성분을 보강해 탄생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 플러스는 기존 성분 함량을 유지하면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항산화 효과의 ‘비타민C’, 칼슘과 인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보강했다.

주 소비층인 직장인부터 학생, 육아맘·육아대디가 겪는 활력 저하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정상적인 면역기능이 저하됐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은 간과 연계된 건강에 더 집중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위해 설계됐다. 특히 콜레다운 제품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추출물(모나콜린K)’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외에 비타민 C·D가 더해졌다.

잦은 회식과 야근, 야식 등 불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으로 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항산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에 바쁜 현대인들도 더욱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부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와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을 통해 에너씨슬 퍼펙트샷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하고 나아가 대웅제약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의 우수성과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 전신 중증근무력증 치료제 ‘비브가르트’ 국내 도입

[이미지] 한독 기업 로고
한독은 아르젠엑스의 전신 중증근무력증(gMG) 치료제 ‘비브가르트’를 국내에 도입하며 희귀질환 비즈니스를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한독은 아르젠엑스와 계약을 체결하고 비브가르트의 허가 등록, 급여, 독점 유통 등을 담당하게 됐다.

아르젠엑스는 다양한 중증 자가면역 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면역학 기업이다.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의 치료를 위한 세계 최초의 FcRn(neonatal Fc receptor) 차단제를 개발해 상용화하고 있다.

비브가르트(에프가티지모드)는 미국과, 유럽, 영국, 이스라엘, 중국에서 항-AChR 항체 양성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의 치료제로 허가를 받았다. 일본에서는 스테로이드성 또는 비스테로이드성 면역억제제에 충분히 반응하지 않는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의 치료제로 허가됐다. 해당 허가는 2021년 7월 란셋 뉴롤로지에 게재된 글로벌 임상 3상 ADAPT 시험의 결과를 근거로 한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중증근무력증과 같은 희귀질환은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낮추는데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한독은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치료제를 국내에 선보여 희귀질환 환자들이 질병의 부담을 덜고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 올리브영 단독 론칭

1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 (사진제공=휴젤)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신제품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를 올리브영에 선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는 웰라쥬 독자 성분인 ‘히알수(水)’를 93%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히알수는 3차 정제를 거쳐 불순물을 제거한 고순도 히알루론산(HA)을 휴젤만의 ‘하이드로 나노 테크’ 공법으로 미세하고 균일하게 쪼갠 초저분자 원료다.

전문 임상기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의 속건조 개선 효과도 확인했다. 제품 사용 시 피부 표면의 보습량은 201.52%, 피부 내부 각질층 20층까지의 보습량은 85.99% 증가했으며 이 제품과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00 앰플’을 병행 사용 시 앰플 단독 사용 대비 약 1.5배 많은 보습량으로 116.56%의 높은 보습 개선율을 보였다. 인체 피부 일차자극 시험을 통해 비(무)자극성 제품이라는 것도 인정받았다.

웰라쥬 관계자는 “웰라쥬의 리얼 히알루로닉 라인은 풍부한 보습감과 강력한 속건 조 개선 효과를 자랑하는 브랜드 대표 라인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에 힘입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에 맞춰 휴젤 ?웰라쥬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상준 기자 ansang@viva100.com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인스타그램
  • 프린트

기획시리즈

  • 많이본뉴스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