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 뉴스 > 산업·IT·과학 > 게임·SW·포털·제약·바이오·과학

[18일 제약·바이오 소식] 동아ST·한림제약, 점안제·개량신약 수출 업무협약 外 유유제약·동화약품 등

입력 2023-10-18 17:14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스타그램
  • 밴드
  • 프린트
동아에스티가 한림제약과 점안제 및 개량신약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와 함께 유유제약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CPHI 2023’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고,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칼슘에 복합성분을 더한 건강기능식품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출시했다는 자료를 보내왔습니다. 18일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새 소식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동아ST, 한림제약과 점안제·개량신약 수출 업무협약

1
동아에스티 김민영 사장(왼쪽)과 한림제약 김정진 부회장. (사진제공=동아ST)
동아에스티는 한림제약과 점안제 및 개량신약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17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동아에스티 김민영 사장, 한림제약 김정진 부회장, 이진수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림제약은 점안제와 개량신약을 동아에스티에 제공한다. 동아에스티는 한림제약과 협력하여 동아에스티 주요 수출 국가를 대상으로 한림제약의 점안제와 개량신약을 수출한다.

동아에스티는 캔박카스와 음료, 바이오의약품 항결핵 치료제 등을 유럽과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등 약 40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 해외 수출 부문에서 156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서로 협력해 나간다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적극 협력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기회를 지속해서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유제약, 스페인 ‘CPHI 2023’서 부스 운영…글로벌 진출 모색

유유제약 드론샷
유유제약이 오는 24~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CPHI 2023’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한다. (사진제공=유유제약)
유유제약은 오는 24~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CPHI 2023’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한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은 한국관 내에 부스를 개설하고 자체 개발 개량신약 골다공증 치료제 ‘맥스마빌’ 장용정을 비롯해 ‘유힐릭스’ 연질캡슐, ‘유바로정’, ‘세뉴벨라정’ 등의 수출 품목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한다.

특히 두타스테리드 축소 제형과 두타스테리드와 탐스로신 복합제형 등 안드로겐성 탈모(AGA) 적응증에 대한 미국·유럽 탈모 치료제 시장 진출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중점 홍보할 예정이다.

유유제약 수출팀 강극영 매니저는 “유유제약의 CPHI 부스 개설과 운영은 올해가 처음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R&D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참가한다”고 말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출시

[보도자료 이미지]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사진제공=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전 연령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칼슘에 복합성분을 더한 건강기능식품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타 영양소에 비해 체내 흡수 비율이 낮은 영양소인 칼슘과 함께 칼슘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 ‘비타민D’, ‘폴리감마 글루탐산’을 주원료로 함유해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끌어올린 제품이다.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꾸준히 섭취할 경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이 제품은 생선뼈에서 추출한 뉴질랜드산 어골 칼슘과 소화·흡수에 용이한 해조 유래 영국산 해조 칼슘을 배합한 프리미엄 칼슘으로 구성돼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신경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하며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을 칼슘과 2대1 최적 비율로 배합했다. 스위스산 비타민D를 함께 구성하여 칼슘과 인의 흡수율과 체내 이용률을 높이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기여하도록 기획했다.

특히 일반적인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복합제에 더해 폴리감마 글루탐산까지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성분은 발효식품인 청국장, 낫토의 점액질에 다량 함유돼 있으며 칼슘과 인이 결합하여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칼슘의 체내 흡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랜드 담당자는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칼슘은 물론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복합 성분으로 구성하여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제고한 제품”이라며 “칼슘은 전 연령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뼈와 치아가 약해지기 쉬운 중장년층과, 성장기 청소년까지 효과적인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동화약품, ‘2023 후시딘과 함께하는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 개최

1
동화약품이 ‘2023 후시딘과 함께하는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제공=동화약품)
동화약품은 ‘2023 후시딘과 함께하는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15일 서울 서초구 소재의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재개된 행사다. 코로나로 행사 개최가 어려웠던 지난 3년간 양사는 ‘홍명보 꿈나눔 축구교실’, ‘지역 이웃을 위한 물품전달 후원식’ 등을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협력을 이어왔다.

이번 행사에는 홍명보 축구교실 이외에도 김병지 축구클럽 등 인근 어린이축구교실에 소속한 500여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참가했다. 어린이 선수들은 연령별로 조를 나누어 진행된 ‘조별 풀리그 경기’에서 자신의 축구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조별 풀리그 이후에는 동화약품과 함께하는 ‘원포인트 레슨’ 행사가 진행됐다. 원포인트 레슨은 홍명보 총감독이 연령별로 기획된 레슨 프로그램에 맞추어 직접 아이들을 지도하는 행사로 선수와 학부모 약 150여명이 참여했다.

홍명보 총감독은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중단되었던 행사가 4년 만에 다시 열려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소년 축구 발전과 함께 아이들이 몸과 마음의 상처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의 상처 치료제 후시딘은 2010년부터 꾸준히 홍명보 축구교실을 후원 중이다. 양사는 ‘홍명보축구교실 페스티벌’, ‘홍명보 꿈 나눔 축구교실’ 등의 행사를 주최하며 축구 꿈나무들의 성장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동아제약 ‘박카스’,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콜라보 진행

1
동아제약의 피로회복제 ‘박카스’는 가을 시즌을 맞이해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가을여행 박카스랑 여기어때’라는 컨셉으로 특별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여기어때 어플에서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대한민국 피로회복제 박카스가 추천하는 가을여행지와 힐링 숙소 12곳을 소개한다. 어플에서 박카스 추천 힐링 숙소를 예약한 후 현장 체크인을 하면 ‘박카스맛 젤리·얼박 스페셜 팩’를 증정 받을 수 있다.

박카스맛 젤리·얼박 스페셜 팩은 이번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했다. 얼박 및 박카스맛 젤리, 박카스맛 젤리 신맛 총 3종으로 구성했으며 여행과 함께 일상을 벗어난 힐링을 전할 계획이다. 이번 콜라보는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에서 박카스 제품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박카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으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상준 기자 ansang@viva100.com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인스타그램
  • 프린트

기획시리즈

  • 많이본뉴스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