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 뉴스 > 산업·IT·과학 > 게임·SW·포털·제약·바이오·과학

[1일 제약·바이오 소식] 대원제약, 감기약 ‘콜대원’ 캠페인 진행 外 동아쏘시오홀딩스·대웅제약 등

입력 2023-11-01 15:32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스타그램
  • 밴드
  • 프린트
대원제약이 환절기를 맞아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 시리즈의 ‘증상별로 색다르게’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와 함께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서울시 중랑천 환경정화를 위해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던지기’ 활동을 전개했고, 대웅제약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자료를 보내왔습니다. 1일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새 소식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대원제약, ‘증상별로 색다르게’ 콜대원 감기약 캠페인 진행

사진1_‘증상별로 색다르게’ 콜대원 감기약 캠페인 진행
대원제약이 서울시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 앞 광장에서 환절기를 맞아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 시리즈의 ‘증상별로 색다르게’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원제약은 서울시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 앞 광장에서 환절기를 맞아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 시리즈의 ‘증상별로 색다르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콜대원은 ‘짜 먹는 감기약’으로 액상형이라 효과가 빠르고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져 휴대와 복용은 물론 폐기까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증상별로 구분되어 있는 대표적인 감기약이라는 점도 주요 특징이다.

이에 따라 이번 캠페인에서는 제품의 색깔에 집중했다. 증상과 제품의 색깔을 강조함으로써 소비자가 보다 쉽게 제품을 인식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두통·오한·몸살 등에는 빨간색 ‘콜대원콜드큐’, 기침·가래·인후통 등에는 파란색 ‘콜대원코프큐’, 콧물·코막힘·재채기 등에는 초록색 ‘콜대원노즈큐’로 맞춤형 복용이 가능해 증상을 보다 빨리 개선할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감기와 같은 질환은 증상에 알맞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증상별로 색이 다른 제품의 특징을 강조함으로써 소비자가 쉽게 기억하고 증상이 빠르게 완화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서울시 중랑천서 ‘EM 흙공 던지기’ 활동 전개

3
서울시 중랑천에서 진행된 EM 흙공 던지기 활동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들이 중랑천에 EM 흙공을 던지고 있다. (사진제공=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서울시 중랑천 환경정화를 위해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던지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EM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EM 효소와 질 좋은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호수의 수질 개선과 토양 복원, 악취 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

이번에 진행된 행사는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대문구청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연계한 환경 보호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사장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여한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들은 중랑천을 따라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과 동시에 400여개의 흙공을 던짐으로써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날 사용된 EM 흙공은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들이 지난 18일 제작해 2주 간의 발효 과정을 거친 것으로 제작부터 투척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번 EM 흙공 던지기 활동뿐 아니라 △어스아워 캠페인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업무용 차량 전기차 전환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연계중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EM 흙공 던지기 활동을 통해 중랑천의 수질 개선과 악취 제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퍼펙트샷’, 올리브영서 한 달 간 20% 할인”

[대웅제약 사진자료] 에너씨슬 퍼펙트샷
대웅제약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 (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의 ‘11월 올영픽(P!CK)’ 선정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의 올영P!CK은 매월 제품력과 소비자 니즈, 트렌드 등을 종합해 이 달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엄선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올영 P!CK 11월 건강식품 부문에는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선정됐다. 이 제품은 최근 수능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막판 체력 유지를 위한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나며 출시 6개월 만에 1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올리브영 입점과 11월 올영P!CK 선정을 기념해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의 8개입 특별 구성 패키지를 선보이고 이달 말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구독자 77만의 인기 유튜버 ‘트위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에너씨슬 퍼펙트샷의 제품력과 기능성을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시리즈는 100% 국내 생산의 액상·정제 이중 제형 비타민으로 흡수율과 부작용을 고려해서 비타민B 8종 모두를 최적, 최대함량으로 담은 제품이다. 여기에 대웅제약의 제제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간 건강 기능성 성분인 ‘실리마린(밀크씨슬 추출물)’을 식약처 고시기준 일일섭취량 130mg까지 꽉 채웠다. 각 성분들이 간섭하지 않고 상호 기능을 극대화해 시너지를 발휘하도록 꼼꼼하게 설계해 만성 피로의 근본까지 해결하고자 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비타민B군은 8종을 한 번에 먹어야 진짜 에너지 생성이 가능하다”며 “일반적인 이중제형 비타민과 달리 에너씨슬 퍼펙트샷 시리즈는 비타민B군의 흡수율과 체내 이용·합성율까지 고려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최대 2만833%(비타민12 함유량 기준)까지 고함량으로 담아냈다”고 말했다.



◇메디톡스, 고기능성 프리미엄 라인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출시

[메디톡스 사진자료 1]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메디톡스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사진제공=메디톡스)
메디톡스는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의 프리미엄 라인 신제품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달 중순에는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출시를 기념해 홈쇼핑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연구를 통해 신경전달 작용에 대한 오랜 R&D 역량과 미생물공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디톡스 연구진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핵심 원료인 ‘엠바이옴(M.Biome)’ 기술이 집약된 것이 특징이다.

주름을 유발하는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저해하는 펩타이드와 세포투과 펩타이드(CPP)로 구성된 특허 받은 펩타이드 ‘엠바이옴 비티아이(M.Biome-BTi)’와 펩타이드 6종 성분으로 피부 노화와 주름에 개선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형성하는 표피성장인자(EGF), 진피성장인자(bFGF)와 함께 피부 항산화 효소인 티오레독신을 캡슐화한 엑소좀 기반 플랫폼 기술 ‘엠바이옴 브이(M.Biome-V)’로 피부 침투력이 높고 유효 성분을 피부 깊은 곳까지 효율적으로 전달해 피부 탄력 강화와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원료의약품목록(DMF)과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EDQM)의 인증을 받은 히알루론산(HA)을 사용해 안전성은 물론 피부 속 수분과 볼륨감 개선을 돕는다.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은 총 51가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얼굴, 목 등 다양한 부위에서 주름개선과 피부 탄력 강화, 미백 등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눈가, 팔자 주름의 경우 대조군 대비 각각 392%, 242% 수준의 높은 개선 효과를 나타냈으며 앰플 사용 전후 비교 시 피부 흡수율은 447%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톡스 바이오뷰티사업부 김미성 이사는 “피부 고민이 깊어지는 가을철을 맞아 보습부터 주름 개선까지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을 선보이게 됐다”며 “독자적인 원료 기술로 차별화된 경쟁력 입증하며 뉴라덤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상준 기자 ansang@viva100.com

  • 퍼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인스타그램
  • 프린트

기획시리즈

  • 많이본뉴스
  • 최신뉴스